인천 연수구가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5년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우수 지방자치단체 포상'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인구 대비 서비스 신청률, 서비스 제공기관 등록 건수, 서비스 신청 증가율, 예산 집행률, 서비스 제공기관 현장 조사 실시율 등 총 3개 지표와 8개 항목을 기준으로 이뤄졌다.
구는 우울과 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주민을 대상으로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에서 전년 대비 서비스 신청이 163% 증가했고 서비스 제공기관 수도 200% 늘었다.
이러한 실적을 바탕으로 사업 기반 구축과 운영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다양한 홍보 활동과 세심한 행정서비스로 참여를 높였으며 제공기관 발굴과 현장관리 강화를 통해 서비스 품질과 주민 만족도를 높인 점이 우수 실적으로 꼽혔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것은 연수구의 정신건강 증진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구민의 정신적 안정과 마음 건강을 최우선에 두고 더 촘촘한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수구는 이번 선정으로 포상금 3백만 원을 받았으며 향후에도 정신건강 지원체계 강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